-
[2023 삿포로] 스스키노역 스프카레 맛집, 스아게 플러스맛집/해외맛집 2023. 7. 12. 20:08
스아게 플러스
월~일 오전 11:30 ~ 오후 09:00
일본 〒064-0804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4 Jonishi, 5 Chome−6-1 都志松ビル 2階
여름 삿포로는 일본인들도 많이 찾는 자국 여행지 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강원도 계곡으로 피서 가는 것과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삿포로의 한여름 온도는 다른 곳과 비교해서 온도가 낮고 건조하기 때문에 쾌적함이 남다르다는 것이겠죠.
여름철 본격적인 휴가가 오기 전에 2023년 삿포로 여행을 떠났고, 처음 식사는 그리웠던 스프카레로 정했습니다.
스스키노역 한국인도 많이 찾는(?)걸로 유명한 스아게 플러스입니다.
제발 기다려 달라고 하는 듯 합니다.. 수요일 출발 일정이라 시내에 사람도 없고(한국인 일본인 둘 다 말이죠) 한적해서 좋네요. 호텔은 스스키노역 인근에 잡았는데요. 호텔 및 조식 리뷰는 따로 포스팅하는 걸로 하고, 오랜만에 찾은 스아게 플러스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도착해서인지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바로 옆에 스아게2 가 있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문을 닫은 상태였습니다. 아예 닫은 건지 잠시 닫은 건지는 모르겠군요.
평소엔 계단에 웨이팅이 한 가득 입니다. 스프커리 메뉴 토핑, 맵기 조절 선택 자리에 앉으면 스프카레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국물 종류 및 맵기, 밥의 양, 토핑 고를 수 있습니다.
맵기는 취향 껏 선택하면 될 것 같고, 조금 높여도 한국인 입맛에는 무난한 맵기입니다. (
여기는 일본입니다)건더기가 꽤 들어있기 때문에, 여성분은 밥 양이 150g이어도 충분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여기서 추천할 토핑은 치즈 온더 라이스.. 브로콜리도 취향 껏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좌 : 크리스피 치킨 커리 / 우: 치킨 레그 커리 메인 토핑에 따라 국물 맛이 조금 달라지긴 합니다만, 스아게 스프 선택했다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짭짤 향신료 강한 카레를 묽게 만든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스프카레라는 메뉴가 또 은근 취향을 탄다고 하는데, 그럴 수가 있는 맛인가... 싶은데요. 삿포로에만 굉장히 많은 스프카레집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다면 숨겨진 맛집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네요.
치즈가 올라간 밥..! 밥은 이렇게 평평한 그릇에 따로 나옵니다. 레몬 슬라이스는 개인적으로 카레에 즙을 짜서 드시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밥을 먼저 입에 넣고 국물을 떠먹다보니, 국물을 머금기 전까지 산미가 너무 튀는 느낌이거든요.
스아게 플러스는 한국인과 일본인 모두에게 유명한 삿포로 스프카레 맛집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제일 무난하다...라고 할 수도 있겠군요. 10년 전에 먹은 사라진 스프카레 음식점은 점도가 좀 더 있었는데, 여기는 너무 묽어서 기대와 사뭇 다르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그래도 이걸 안 먹으면, 삿포로 여행 시작의 느낌이 나질 않습니다. ㅠㅠ
" ★8.0 삿포로의 국밥 "
'맛집 > 해외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삿포로] 스스키노역 회전초밥 맛집, 카츠잇센 (1) 2023.08.13 [2023 삿포로] 삿포로 근교 오타루 텐동 맛집, 덴푸라 소요기 (0) 2023.08.09 [2023 삿포로] 스스키노역 프렌치 야키토리, 버드와칭 (0) 2023.07.22 [2023 삿포로] 비에이역 미슐랭 맛집 추천, 차이 (0) 2023.07.16